검색하기
제목
남원시 농산물 통합마케팅 농업농촌발전 마중물 역할 톡톡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13 09:44:36
조회수
9
파일
남원시 농산물 통합마케팅사업이 각종 평가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농가경쟁력 확보와 소득안정기반 구축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남원시에 따르면 남원시 농산물 통합마케팅 전문조직인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조합법인이 농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전라북도 등에서 주관하는 농산물 산지유통분야 관련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 타 지자체보다 많은 인센티브와 사업비를 확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조합법인을 중심으로 한 참여농가, 참여조직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조합법인은 지난 3월 전북도에서 주관한 전북산지유통 구조개선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아 인센티브 1억8,000만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공공동선별 참여농가의 상품화비용 절감에 큰 도움을 줬다.
또 aT에서 실시한 산지유통 종합평가에서 A등급 조직으로 선정돼 산지유통활성화자금 192억원을 확보, 농산물 통합마케팅에 참여한 농가에 선급금을 지급함으로써 수확기전 농가소득 안정에 기여했다.
지난 7월에는 농식품부가 주관한 과실전문 APC평가에서 우수조직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1,000만원을 받은데 이어 8월에도 FTA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조직으로 선정돼 사업비 3,200만원을 받는 등 농업·농가 지원사업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출처 : 새전북신문http://www.sjbnews.com
이 름 :
암 호 :
※ 보안코드입력
내 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