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하기
제목
전북도, 인구정책 민관위원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20 18:53:35
조회수
43
파일

전북도는 20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인구정책 민관위원회를 개최하고 2019년도 인구정책 시행계획과 추진방향을 마련했다.

인구정책 민관위원회는 ‘전라북도 인구정책 조례’에 근거해 총 2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행정부지사와 이영환 전북대 교수의 공동위원장 체제로 인구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자문·심의·조정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날 개최된 위원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19년도 인구정책 시행계획 및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와 인구감소 대응방안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진행됐다.

2019년 인구정책 시행계획을 살펴보면 도는 출생은 높이고, 전출은 줄인다는 ‘출고전략出高轉略’를 기본으로 생애주기저출산, 청년·일자리, 고령화와 특화분야농촌활력, 다문화, 도시재생 등 6개 분야, 190개 세부사업으로 나눠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제2고향 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인구유입 대상을 특성별로 구분, 다양한 형태의 전북형 인구유입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인구정책 중점 추진사항을 차질없이 진행해 도민의 인구늘리기 공감대 형성에 역점을 둘 것”이라며 “민·관위원회를 통해 전북 미래발전에 근간이 되는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분야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이 름 :
암 호 :
※ 보안코드입력
내 용 :